[왕진오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이 4월부터 서울과 부산에서 '슬기로운 미술생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 '슬기로운 미술생활' 아카데미.(사진=서울옥션)

'슬기로운 미술생활'은 미술시장 입문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서울옥션 스페셜리스트가 이해하기 쉽도록 미술시장을 분석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울(문화예찬 14기)과 부산(예술소요 2기)에서 나누어 진행되며, 커리큘럼은 동일하다. 특히 서울에서의강의는 4월 4일과 11일에 각각 1, 2강과 3, 4강이 진행된다.

1강과 2강은 서울옥션 김현희 수석 경매사가 강사자로 나서며, ‘2018 국내외 미술시장과 아트마케팅 사례’, ‘미술품 경매란 무엇인가? 미술품 구매 TIP!’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3강에서는 서울옥션 미술품 경매팀 근현대팀의 이현희 팀장이 ‘꼭 알아야 하는 국내작가TOP5’에 대해 강의한다 .

마지막 4강은 서울옥션 미술품경매팀 고미술팀의 음정우 총괄팀장이‘그것이 알고 싶다 – 환수 문화재!’를 주제로 우리 고미술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 '2018슬기로운 미술생활 아카데미'.

부산에서의 강의는 4월 7일와 14일에 진행되며,1, 2강은 이현희 팀장과 음정우 총괄팀장이 3, 4강은 김현희 수석 경매사가 서울(문화예찬14기)와 같은 커리큘럼으로 강의한다.

서울옥션의 아카데미 '슬기로운 미술생활'은 평소 미술시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 등록이 가능하다. 강의는 서울의 경우 종로구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3층에서, 부산의 경우 해운대구 노보텔앰배서더호텔4층에서 진행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