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최노진 기자] 어제(29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 시즌2 10회에선 유설옥(최강희 분)을 향해 나날이 상승하는 하완승(권상우 분)의 다정 지수가 특히 돋보였다. 이를 캐릭터에 한 겹 입혀 자연스러운 연기로 완성하고 있는 배우 권상우의 활약이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고 있다. 

하완승은 자신이 유설옥에게 제안했던 중진서 행정직 자리를 끝까지 확실하게 챙겼다. 담당 경찰에게 설옥의 서류를 건넨 그는 지원자가 없다는 말을 듣고 씩 웃으며 책상에 미리 올려놓으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던 것. 

이어 형사님 덕분에 경찰서에 들어갔다며 고마워하는 설옥에게 금방 합격할 거라며 위로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늦은 밤 그녀를 데려다주며 걱정스런 마음을 드러내는 것 또한 하완승의 따뜻한 심성이 잘 드러난 장면이었다. 이렇듯 권상우는 회를 거듭할수록 조금씩 다정해지는 완승의 미세한 변화를 누구보다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그런가 하면 이날 방송에선 하완승의 신 서장(김종수 분) 접수 작전이 새롭게 시작됐다. 그가 중진서로 옮긴 이유는 신 서장과 친해져 김실장이란 인물을 알아내기 위함이었다. 죽은 첫사랑 서현수와 관련된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서는 우선 김실장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터.

중진서에서 우연히 보국(박지일 분)을 만난 완승은 그가 신 서장에게 “형님”이라며 살갑게 대하는 모습에 사뭇 놀랐다. 완승이 그토록 친해지고 싶어 했지만 신 서장은 자신만 보면 피해 다니는 통에 1%의 진전도 없었기 때문. 

결국 조언을 받아들여 조금은 다른 방법으로 다가가기로 한 완승은 신 서장의 딸 신 순경(권민아 분)을 통해 숙취 음료와 직접 쓴 손편지를 전달하며 마음을 전했다. 준비한 물건을 조심스럽게 건네며 서장에게 얘기를 잘해달라는 색다른 면은 은근한 웃음 포인트였다. 

이처럼 업그레이드된 츤데레부터 목표에 집중하는 모습까지 자유롭게 넘나드는 권상우의 활약은 다음 주 11회 방송에서도 계속된다. KBS 2TV ’추리의 여왕 시즌2‘는 매주 수, 목 밤 10시에 시청자를 찾아온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