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주요 기업·기관들의 채용 소식들이 한창이다. 

▲ <편집@EconomyTalk News>
한국서부발전·울산과학기술원·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한국천문연구원·국립해양생물자원관·육군본부·한국항공정비
- 커리어넷 자료제공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국서부발전이 2018년 상반기 정규직 신입사원 모집을 공고했다. 사무·기계·전기·화학·통신·토목·건축 분야에서 일반전형을 비롯해 보훈·장애인 전형을 실시한다. 연령, 학력, 전공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근무지역은 본사 소재지인 태안과 인천, 평택, 군산. 4월 19일(목) 13시까지 인터넷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울산과학기술원도 상반기(2차) 직원을 모집중이다. 분야는 방사선안전관리(1명), 반도체 공정 담당(1명), 질량분석기 담당(1명), 방사광가속기 담당(1명), 기록물관리(1명), 상담(2명), 일반행정(6명). 채용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으로,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분야별 필수 자젹요건??nbsp;우대사항이 존재하므로 필수 확인사항이다. 접수는 4월 23일(월) 18까지 채용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2018년도 상반기 일반직(8급) 직원모집을 공고했다. 분야열 모집 인원은 기록물관리(1명), 기술(환경 6명, 기계 4명). 성별, 연령의 제한없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도입중이다. 기록물관리는 학력요건이 있다. 3개월 수습 임용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임용된다. 지원은 4월 26일(목) 17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한국천문연구원도 상반기 연구직 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는 국제우주정거장용 태양코로나그래프 개발, 근지구 나노위성 탑재체 개발, 우주위험대응 기술. 해당 분야 전공의 석사학위 소유자는 연령과 성별의 제한이 없다. 서류전형 후에는 향후 종합 계획을 발표해 통과시 면접으로 진행된다. 5월 2일(수)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관장을 모집중이다. 응시 요건은 학력·경력·실적기준 중 하나 이상. 관장의 임기는 3년으로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서류 전형후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최종후보자 추천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4월 15일(수) 18시까지 방문, 등기우편으로 접수받는다.

육군본부가 2018년 전반기 전문사관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5급공채, 재정·군의사관, 통역사관으로 3년 의무 복무기간이다. 임관일 기준, 만 20세 이상 27세 이하인 자,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만 지원 가능. 자격요건과 어학기준, 응시연령 상한 가능자가 상이해 지원 분야별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접수는 4월 20일(금)까지 인터넷 접수. 최종 합격자는 12월 1일(토)로 임관 예정일이다.

KAI(한국항공우주산업) 자회사인 (가칭)한국항공정비가 경남 사천의 본사에서 항공 정비 MRO 전문업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는 정비지원(생산관리·정비기술·공정관리), 정비직접(현장관리자·기체정비), 품질/검사(품질보증·품질심사/교육), 경영지원(해외구매) . 분야별 해당 경력을 보유한 고졸 이상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4월 18일(수) 17시까지 온라인 접수만 가능.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