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방송캡쳐

[박성훈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오늘(15일) 인터넷상에서 스승의날 문구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사로 떠올랐다. 

‘스승의날’은 교권존중과 스승공경의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여 교원의 사기진작과 사회적 지위향상을 위하여 지정된 날이다.

과거에는 스승에게 고마운 마음을 선물로 전하기도 했으나 부정청탁금지법이 시행된 이후 교사와 학생과의 사이에 직무관련성이 인정되므로 꽃, 케이크, 기프티콘 등의 선물 증정이 일제히 금지됐다. 

다만 학생 대표가 스승의 날에 공개적으로 제공하는 카네이션, 꽃은 사회상규상 허용된다.

이에 스승의날 문구로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스승에게 감사의 인사 문구는 예부터 정해진 것은 없다.

한편, 앞서 교총이 스승의 날을 앞두고 전국의 초ㆍ중ㆍ고교와 유치원에 재직하는 회원 교사 3천63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결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조사에서 스승의 날 제자에게 가장 해주고 싶은 말은 ‘널 믿는다, 넌 할 수 있어’라는 말이 46.6%로 가장 많았고, ‘사랑한다’(24.2%), ‘힘들지? 힘내라!’(13.9%) 순으로 조사됐다.

이어 스승의날 문구로 적으면 스승이 가장 좋아할 말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사에서 스승의 날 제자에게 가장 듣고 싶은 말은 ‘감사합니다’(29.1%), ‘선생님처럼 될래요’(23.7%), ‘선생님 때문에 기운 나요’(17.6%), ‘사랑해요’(15.5%) 등이었다.

스승의날 문구로 이런 짧은 문장에 거부감이 느껴진다면 진심을 직접 적은 손 편지를 써서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