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폭행 이미지 (사진출처 = 인스타그램)

 

[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대구 폭행 사태는 우리 사회가 여전히 ‘폭행’으로 얼룩져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전날 국내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대구 폭행, 맥 못추고 힘없는 안타까운 부부 사연 보셨나요’라며 인스타그램 등에 올라온 영상이 게재돼 눈을 의심케 하고 있다.

대구에서 50대로 추정되는 부부가 나이가 어린 것으로 추정되는 남자들에게 집단적으로 폭행을 당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영상에 잡힌 것.

대구 폭행은 특히 피해자의 딸로 추정되는 인물이 ‘당시의 상황’을 묘사하고 억울함을 호소하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대구 폭행 장면은 눈을 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처참하다. 대구 폭행은 특히 과거 다른 지역에서도 비슷한 범죄가 발생해 우리 사회를 놀라게 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왜 이런 일이 자꾸 반복되는지에 대한’ 의문부호가 커지고 있다.

대구 폭행은 또한 관할 경찰의 ‘대처법’도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대구 폭행을 조사하던 형사가 ‘시나리오’를 제작했다는 카더라 통신까지 일부 언론을 통해 나오고 있어, 이에 대한 진실공방이 뜨겁다.

대구 폭행은 이런 이유 때문에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등에서 현재 핫이슈로 등극, 갑론을박이 뜨겁다.

대구 폭행을 접한 누리꾼들은 “경찰부터 조사해야” “대구 폭행을 조사한 경찰이 문제” 등의 의견을 개진 중이다.

대구 폭행은 그러나 일각에서 ‘특정 지역’을 언급하며 지역 비방론으로 이어져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대구 폭행 이미지 =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커뮤니티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