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C(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매커너리 컨벤션센터)

플은 6월 4일(현지시각), WWDC(연례 개발자 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기대되었던 《아이폰SE2(2세대)》 공개는 하지 않았고 소프트웨어 위주로 키노트 행사가 진행되었다.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그중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S/W는 아무래도 iOS12이다. 

유튜브 계정: EverythingApplePro가 새로은 iOS12의 주요 기능을 12가지로 정리해 쉽게 설명하고 있다.

우선 성능향상에 큰 점수를 줄수 있겠다. 바로 빠른 실행속도로 보면 된다. 빠른 반응만큼 확실한 체감도 없을 것이다. 애플은 카메라 전환 속도가 70% 빨라지며, 키보드 화면 팝업에 50% 빨리지고, 어플 싱행 속도가 2배 빨라진다고 설명하고 있다.

페이스타임의 경우, 동시통화가 촤대 32명까지 가능하다.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애니모지인 '미모지(Memoji)'가 추가되었다.

문자전송이나 페이스타임 중에 이미지를 카메라효과를 통해 애니모지, 미모지, 스티커등을 빠르게 편집해 보낼 수 있으며, 'ARKit2' 포함되어 있어 AR(증강현실)관련 게임, 어플 등을 iOS 디바이스에 구현이 가능해진다.

iOS 사용시간 등의 통계를 알려주는 스크린 타임(Screen Time) 기능이 iOS12에 추가된다. 이외에도 향상된 시리(Siri), 사진 검색 기능 강화, 사진 공유 기능 강화, 알림 기능 조절 강화 등이 포함된다.

iOS는 올해 가을에 공개되어 유포될 예정이다.

iOS12 적용 iOS 디바이스 리스트

아이폰X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6, 6s, 플러스
iPhone SE
아이폰5s

12.9-inch 아이패드 프로 1세대, 2세대
10.5-inch 아이패드 프로
9.7-inch 아이패드 프로
iPad 5, 6세대
아이패드 에어1, 2
아이패드 미니2, 3, 4

아이팟 터치 6세대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