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렌타인 17년 서울 에디션 이미지. (사진=발렌타인)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Ballantine’s)이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서울 한정판인 발렌타인 17년 서울 에디션(Ballantine’s 17 Year Old Seoul Limited Edition)을 출시했다.

11일 페르노리카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에디션은 전 세계 시장 중 국내 면세점에만 단독 출시되는 한정판으로, 스카치 위스키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존경받는 마스터 블랜더인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이 서울에 머물면서 서울이라는 도시로부터 받은 영감을 고스란히 제품에 투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은 박지은 작가와 협업해 제품 패키지에도 서울의 역동성을 담아 그 의미가 크다. 박 작가는 최근 예술계의 주목을 받으며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작가로 붓과 먹을 사용해 세계 각국의 도시를 여행하며 느끼는 감흥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한다. 박 작가는 생동감 넘치는 서울의 풍경을 이번 발렌타인 17년 서울 에디션 패키지에 대담한 붓 놀림과 화려한 채색으로 표현해 냈다.

패키지에서 서울은 활기차면서 온화한 동시에 역사와 발전이 공존하는 도시로 묘사돼 눈길을 끄는데 이는 전통과 현대적 면모를 모두 갖추고 있는 발렌타인 위스키와도 맞닿아 있다.

발렌타인 관계자는 "발렌타인 17년 서울 에디션은 발렌타인이 서울에 보내는 헌사를 담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서울 에디션으로 전 세계 시장 중 국내 면세점에만 단독 출시해 그 의미가 크다”며 “특히 작가 박지은과의 특별한 협업을 통해 서울의 감성을 한국인에게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발렌타인 17년에 담아 소장 가치를 높임으로써 국내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페르노리카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특별 선물도 마련했다. 매장 방문 시 바우처를 제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발렌타인 스페이사이드 테이스팅 글라스도 증정한다. 한국 면세점에서 이달부터 구매 가능하며 판매가는 79달러(약 8만 4000원)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