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 <사진·편집@이코노미톡뉴스>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2018년 6월 국내 대기업집단(자산 5조원 이상)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삼성'이 지난달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네이버와 KT가 뒤를 이었다.

지난달의 경우, 1위 삼성에 이어 2위는 LG, 3위는 롯데였지만, LG는 이달에 6위로, 롯데는 4위로 물러났다. 지난달 7위였던 네이버가 이달에 2위로 단숨에 브랜드평판 선두권에 올라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 국내 대기업집단 60개의 빅데이터 4,886,993,06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로 측정·분석되었다.

1위부터의 순위는,

삼성(Samsung)네이버(Naver)KT→롯데(4)→카카오(5)→LG(6)→SK(7)→한화(8)→두산(9)→신세계(10)→동원→CJ→농협→현대자동차→GS→현대산업개발→대림→한국투자금융→대우건설→현대백화점→OCI→효성→교보생명보험→한솔→메리츠금융→LS→KT&G→넥슨→넷마블→한국타이어→미래에셋→셀트리온→포스코→DB→코오롱→아모레퍼시픽→하림→부영→이랜드→한라→현대중공업→유진 그룹→KCC→SM→대우조선해양→한진중공업→한진→금호아시아나→삼천리→하이트진로→중흥건설→에쓰 오일→호반건설→세아→태영→태광→한국GM→영풍→동국제강→금호석유화학 순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1,256,370, 소통지수 93,771,600, 커뮤니티지수 849,180,416, 사회공헌지수 188,728,800, 소비자지수 59,346,213가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2,283,39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494,298,895개와 비교하면 95.93% 증가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