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지진 도대체 어쩌다 이런 일이 (사진출처 = 방송 캡처)

[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일본 지진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당시의 악몽 같았던 순간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일본 지진과 관련한 A부터 Z까지 현지 언론들의 관심이 그야말로 뜨거운 상태.

일본 지진 직후, 일각의 우려대도 ‘쓰나미’ 걱정은 한숨 덜게 됐지만, 여전히 대지진이 언제든지 일본 사회를 또다시 강타할 수 있다는 불안감이 현지 사회를 뒤흔들고 있는 셈이다.

일본 지진 이후 생존을 위해 무작정 운동장으로 대피하는 일본 아이들의 모습은 현지 사회에서 ‘지진’이 얼마나 익숙한 일인지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번 일본 지진은 특히 최근 들어 지바0, 군마0, 등에서 강도 높은 지진들이 수시로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접근하면, 단순히 ‘피해가 미미하다’는 시각으로 접근해선 안될 사안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지적이다.

일본 지진이 한마디로 ‘강진’이라는 것인데, 예고조차 없이 다가온 지진 때문에 일본 사회는 이날 오전 완전히 곳곳에서 마비 현상이 발생했다.

일본 지진에 따른 인명 피해도 집계되고 있어, 최대 5.9 리히터 규모의 이번 지진은 사실상 사람이 서 있기 조차 곤란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주변 타운에서도 '역대급 흔들림'을 느꼈다고 복수의 미디어는 전했다.

한편 일본 지진 이후 전문가들은 ‘추가 지진’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제기하고 있다.

일본 지진 이미지 = 방송 캡처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