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명 사망 37명 부상 초래한 대형 재난 사고 왜 (사진출처 = 방송 캡처)

[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3명 사망 37명 부상을 초래한 세종시 화재가 진화작업을 마무리했다. 하지만 참혹한 현장은 3명 사망 37명 부상 당시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3명 사망 37명 부상 사태를 유발한 새롬동 신도심 화재 현자을 상대로 당국은 곧바로 노동자들을 상대로 경위 조사에 들어갔다. 하지만 당시 노동자들보다 건설사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질타가 나오고 있다.

3명 사망 37명 부상 참사를 초래한 건설사는 부원건설. 하지만 현장에 있던 근로자들에게 책임이 있는 듯한 보도는 나오고 있지만, 부원건설에 대한 해부는 거의 없어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명 사망 37명 부상 사고의 시작은 전날 오후 1시 10분께 세종시 새롬동 소재 한 주강복합아파트 신축 공사장에서 폭탄이 터진 듯한 소리와 함께 일대가 초토화되면서 시작됐다. 당시 화재로 근로자 3명 사망 37명 부상이 됐다고 당국은 집계했다.

3명 사망 37명 부상 직후 온라인은 그야말로 뜨겁다. 각종 재난 사고가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한 가정의 기둥인 아버지들, 누군가의 아들이 매번 비슷한 사고로 목숨을 잃거나 부상을 당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일각에선 3명 사망 37명 부상과 관련된 기사에 또다시 정부를 비방하고, 과거 정부를 그리워하는 댓글을 남기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한 시민은 “안전불감증이 여전히 심각하다”라며 “이제 누군가는 책임을 져야 하지 않느냐”고 일갈했다.

3명 사망 37명 부상 사고는 특히 ‘대형 건설사’가 아니라 ‘중소형 건설사’라는 점에서, 정치권과 지역시민사회단체도 언론이 어떻게 다루는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3명 사망 37명 부상 이미지 = 방송 캡처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