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진오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올해 9월에 열릴 디자인을 통한 시민 참여의 장 ‘서울디자인클라우드’ 행사에 앞서 '서울디자인클라우드 로고 공모전'을 비롯한 총 5가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서울디자인클라우드 로고 공모전'.

서울디자인클라우드는 개관 4돌을 맞은 DDP의 재도약을 위해 DDP와 서울새활용플라자를 중심으로 개최되는 시민 참여 디자인 행사다.

행사를 주최, 주관하는 서울디자인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나아갈 DDP에서 ‘유니버설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디자인과 더불어 품격 있는 서울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서울디자인클라우드는 서울디자인위크, 서울패션위크, 서울새활용위크 등 서울의 대표적인 디자인 행사를 아우르는 명칭이다. 

공모전은 총 5가지이며, 신규로 신설된 '서울디자인클라우드 로고 공모전', '서울텐트디자인 공모전', '서울·평양 로고 디자인 공모전'과 기존에 시행되어온 '서울공예상 공모전',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이 현재 접수 중에 있다.

5개 공모전의 총 상금이 무려 3억3300만 원에 달한다. 접수는 이메일 등록 또는 현장 방문(중구 마장로 22 유어스 빌딩 5층)을 통해 가능하다.

'서울디자인클라우드 로고 공모전'는 행사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로고 제작부터 시민 대상 공모로 진행돼야 온전히 시민들과 함께 하는 행사가 된다는 신념에서 기획됐다.

서울디자인클라우드 기간 동안 개최되는 다양한 야외행사에서 사용할 텐트 디자인을 공모한다. 작품은 새활용(업사이클, upcycle)의 의미를 내포한 창의적인 것이어야 하며 장방형과 원형 텐트 각 1식을 제출하면 된다.

'서울·평양 로고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인을 통해 서울·평양 도시 교류를 활성화하고 협력의 미래를 다지고자 하는 의미에서 기획된 공모전이다. 

▲ '서울·평양 로고 디자인 공모전'.

'서울공예상 공모전'은 서울공예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서울시 주최, 서울디자인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공모전이다. 올해 주제는 ‘문방사우(文房四友)’다.

올해부터는 작품 선정 시 상품화에 초점을 맞춰 작품성보다 상품성에 높은 점수를 부여한다. 접수 방법 또한 소재별이 아닌 주제별로 접수해 상품의 폭을 넓혔다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서울을 대표하는 실용적이고 우수한 상품성을 지닌 관광기념품을 개발,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모전으로 서울시 주최, 서울디자인재단 주관, ㈜호텔롯데 롯데월드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의 협찬으로 진행되며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신규 공모전(3건)의 경우 서울디자인클라우드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되고, 기존 공모전(2건)은 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공예산업팀 공모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