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석 칼럼(청구경희한의원 분당점 대표원장) @이코노미톡뉴스(EconomyTalk News, e톡뉴스)] #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본격적인 휴가철이 아님에도 주말에는 고속도로 정체 현상이 많다고 한다. 휴가철이나 명절 기간에는 평소 운전이 익숙치 않은 도로를 가거나 도로 상황을 맞닥뜨리다보니 그만큼 크고 작은 교통사고도 많아지는 편이다.  

아무리 가벼운 교통사고라도 후유증 주의해야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처럼 교통사고후유증도 마찬가지다. 교통사고가 나지 않도록 최대한 안전 운전 방어운전이 우선이고, 이후 혹시 교통사고가 났을 때는 사고 처리 방법이나 후유증에 대해서도 미리 아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사고 후 아무리 외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혹은 당일 통증이 없다고 하더라도 후유증은 대비하고 검사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한의원의 경우 자동차보험 처리가 되면서 사고접수번호만 있으면 치료가 가능하고, 증상에 따른 맞춤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다. 치료 기간은 합의기간까지 가능하다.

교통사고 한의원의 가장 큰 장점은 추나요법를 비롯한 다양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특히 틀어진 뼈를 제자리로 맞추는 추나요법의 경우 보험이 되지 않는 치료라는 인식 때문에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포함되는지 궁금해하는데, 자동차보험으로도 추나치료를 받을 수 있다. 추나요법과 함께 어혈을 풀어주고 근육, 인대를 강화하는 한약, 근육을 이완시키는 침요법 등을 병행하게 되면 다양하고 복합적인 교통사고후유증을 빠르게 재발없이 치료할 수 있다.

목 어깨 허리 등 교통사고 통증 한방치료 도움 돼 

교통사고 한방치료가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은 목, 어깨, 허리 등 근골격계 통증, 손목, 무릎, 팔꿈치 등 관절통증이다. 여기에 두통, 불면, 두근거림 등 사고 이후 겪을 수 있는 신경증상을 포함한 다양하고 복합적인 증상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것도 한의원 치료가 가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 안창석 청구경희한의원 분당점 대표원장

교통사고후유증 특성 상 사고 당시보다 이후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증상이 없는 듯 하다가도 날씨나 컨디션에 따라 통증의 정도가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다. 그러므로 다 나은 것 같다고 스스로 중단하기 보다는 가벼운 증상이라해도 주 1~2회 한 달 이상은 꾸준히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근골격계 통증과 함께 나타나는 팔다리 저림 같은 디스크 증상이나 내과, 정신과적 증상을 동반할 경우라면 최소 3개월 이상 세심하게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연이은 폭염 속에 8월까지 점점 휴가지 인파는 늘어날 예정이다. 그만큼 교통사고에 대한 주의 및 대비가 필요햐다. 머리와 허리를 너무 앞으로 숙이고 운전하거나 반대로 등받이를 뒤로 젖혀 받침대와 뒤통수의 간격이 너무 멀어지면 추돌 사고 시 다칠 확률이 높아진다. 받침대와 뒤통수의 간격은 적어도 7cm 이내를 유지하면서 장거리 운전 시 피로감을 덜기 위해 한 시간에 한 번 정도씩 휴식을 권하고 싶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