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진오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 이하 문화재재단)과 손을 잡고, 해외에 한국문화 콘텐츠를 알리는 데 힘을 모은다.

▲ '25일 진행된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 업무 협약'.(사진=문체부)

해문홍과 문화재재단은 7월 25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에 있는 한국의 집(Korea house)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우수한 한국문화 콘텐츠의 공동 제작과 해외 방영, 온라인 홍보 강화 등 해외 보급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콘텐츠 제작·보급 관련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 ▲콘텐츠 제작 관련 기술, 시설 및 정보 교류 ▲상호 콘텐츠 공유 활성화 등이다.

해문홍과 문화재재단은 지난 2015년과 2017년에 공동 기획으로 한국의 자연과 전통문화, 문화유산 등을 소개하는 해외 홍보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문화재재단은 우수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고, 해문홍은 이를 다국어로 번역해 전 재외공관과 관련 기관 누리소통망(SNS)에 보급해 홍보했다. 양 기관이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공유하는 협업은 예산을 대폭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