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X. <사진@美Apple Inc.>

플은 올해 9월달에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 5.8인치와 6.5인치의 아이폰X 후속 시리즈와 LC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는 6.1인치 아이폰9(가칭)를 론칭할 예정에 있다.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선 공개인 9월달 론칭행사에서 3개 모델이 모두 공개될 수 있지만 이중에서 6.1인치 LCD의 '아이폰9'의 실제 판매 출고일은 10월 이후가 될 것이라고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의 애플 전문 분석가인 카티 후버티(Katy Huberty)가 밝혔다.

5.8인치(OLED) = 2018 iPhoneX (by Samsung Display?)
6.5인치(OLED) = 2018 iPhoneX+ (by LG Display?)
6.1인치(LCD) (by Japan(JDI, 니치아)? or (MLCD+) by LG Display?)

출고일이 늦어지는 이유는 생산공정에서 'LED 백라이트의 누출' 때문으로 대량생산이 6주 가량 연기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2019년에 출시될 3세대 아이폰X 시리즈에서는 전 모델이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이다.

<Macotakara’s predictions>
White
Black
Flash Yellow
Bright Orange
Electric Blue
Taupe or gold

<Ming-Chi Kuo>
Gold
Grey
White
Blue
Red
Orange

최근에는 6.1인치 LCD를 탑재한 '아이폰9'의 6가지 색상옵션 모델이 화이트, 블랙, 플래시 옐로우, 브라이드 오렌지, 일렉트릭 블루, 토프(Taupe 회갈색)의 6가지로 나올 예정이라고 일본 맥 전문 매체 맥오타카라(Macotakara)가 기 보도했다. 그 이전에 홍콩 KGI 증권분석가인 궈밍츠(郭明池, guo ming chi)는 맥오타카라 매체와는 다르게 골드, 그레이, 화이트, 블루, 레드, 오렌지 등 6가지라고 밝혔다. 

또한 재질은 가죽 케이스가 적용될 수 있다고 맥오타카라 매체가 추가로 밝혔다.

▲ <사진@홍콩 KGI 증권보고서>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