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bmw 화재 사진은 처참했다. 폭탄이 투하된 듯,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였다.

bmw 화재 소식이 또다시 전해져 시민들을 공포감에 휩싸이게 하고 있다. 이번에는 운전 중이 아니라 ‘차량이 멈춰 있는’ 상황에서 화재가 발생해 충격파를 더하고 있다.

bmw 화재가 만약 고속도로 주행 중에 발생했다면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었다는 점에서 ‘고속도로’를 달리는 차들이 이제는 전방주시가 아니라 bmw 주시를 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냉소와 조롱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이 때문에 ‘bmw 화재’는 인스타그램 등에서 키워드로 등극했으며 해당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들의 변호와, 이를 비판하는 누리꾼들의 거세게 충돌하고 있는 형국이다.

bmw 화재는 특히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니라, ‘주기적’ ‘상습적’ ‘반복적’이라는 점에서, 나아가정부가 대책마련에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발생했다는 점에서 ‘용납의 수준을 벗어났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bmw 화재가 발생한 것은 9일 오전 7시 50분께. 남해고속도로에서 발생했다. 이날 발생한 bmw 화재는 차종이 지금까지 문제가 됐던 차종과 180도 다르다는 점에서 ‘놀라움’을 더하고 이다.

bmw 화재는 다행히 ‘졸음 쉼터’에서 발생했다. 대피가 가능했던 이유, 인명피해가 없었던 이유다. 차량이 고속도로를 주행 중에 bmw 화재가 발생했다면, 인근을 지나던 차량들까지 피해를 봤을 가능성이 높다.

bmw 화재 사건에 대해 회사 측이 어떤 입장을 내놓았는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다만 안전진단을 받지 않았던 까닭에 회사 측이 차주에게 ‘책임’을 묻는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mw 화재는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bmw 화재 자체는 이제 우리 사회가 한꺼번에 고민해야 할 숙제이기 때문.

bmw 화재가 잇따르면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는 그야말로 난리가 났다. “절대 지하주차장에서 bmw를 세워서는 안된다”는 게 주민들의 공통된 목소리다. 아파트 대형 화재의 ‘주범’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BMW 화재는 이날 오전에만 벌써 2건이 발생했기 때문. 숫자를 세는게 의미가 없겠지만 현재까지 36대가 불탔다.
 
bmw 화재 = 경남경찰청 제공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