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오는 9월말까지 연말정산 세제혜택과 노후 준비, 경품 증정의 행운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더블샷’’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혀 일명 짠테크족의 이목을 집중 시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일 KB극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28일까지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를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카페라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 운용상품으로 TDF(Target Date Fund) 상품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외식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출시된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인터넷과 KB스타뱅킹 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연금저축 상품이다.

소액을 모아 목돈을 마련하는 ‘카페라떼 효과’를 기반으로 설계된 대표적 짠테크족 맞춤형 상품으로 출시 이후 젊은 직장인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카페라떼 효과’는 하루에 카페라테 한 잔씩 마시는 돈을 절약해 목돈을 마련한다는 재테크 개념으로 약 4000원 정도 하는 카페라테 한 잔 값 정도의 돈을 꾸준히 모으면 한 달에 12만 원을 절약할 수 있고, 이를 30년간 지속하면 물가상승률, 이자 등을 감안해 목돈을 약 2억 원까지 마련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소액을 쉽게 입금하는 ‘아이콘 입금’, KB카드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을 자동으로 저축하는 ‘KB카드 연계 자동적립 서비스’ 등 젊은 세대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TDF는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자동 조절하는 상품으로 주기적인 리밸런싱이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대표상품”이라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측은 “상품 출시 후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고객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은행 방문 없이 간편하게 연말정산에 대비하고, 소액으로 부담 없이 노후준비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