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는 기존에 운영 중인 ‘퇴직연금 전문 상담센터’와 별도로 DC·IRP 고객군을 특화했다. 이에 자산관리 및 수익률 관리를 위한 상품 만기안내, 운용상품 리밸런싱, 추천 포트폴리오 안내 등 가입자가 스스로 챙기기 어려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관련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특히 이번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 상담인력에 프라이빗뱅커(PB)와 VIP 매니저(VM) 등 자산관리 전문 업무경력 및 FP·CFP 등 자산관리자격증을 갖춘 전문가를 배치했다. 이를 통해 운용상품에 대한 상담부터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한 거래방법까지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은 개인별 투자성향 및 시장상황에 맞게 다양한 상품으로 운용할 수 있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관리한다면 은퇴 후 든든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관리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