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금융그룹>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금융그룹이 교사들의 금융 생활을 위해 교사 전용 패키지를 설계했다.

KB금융그룹은 28일 교사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솔루션 ‘KB선생님든든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에 따르면 ‘KB선생님든든 패키지’ 상품은 ‘KB선생님든든적금’, ‘KB선생님든든신용대출’, ‘KB국민선생님든든카드’, ‘KB온국민TDF(C-P/Pe)’ 등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KB선생님든든적금’은 최고 연 0.7%까지 금리 우대를 제공하고 ‘KB선생님든든신용대출’은 거래 실적에 따라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선생님든든카드’는 교직원의 카드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자주 이용하는 생활 편의 및 여가 생활 관련 업종에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온국민TDF(C-P/Pe)’는 글로벌 자산 운용사인 뱅가드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자산에 분산 투자하고 매월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가 가능하게 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경영연구소의 연구조사를 통해 교직원의 금융 니즈와 소비 패턴에 부합하는 상품들을 출시했다”며 “교사 가구의 전반적인 금융 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경영연구소는 지난 4월 교사 패키지 출시를 위해 서울 및 수도권, 광역시에 거주하는 25∼59세의 교사 7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분석결과를 토대로 ‘한국 교사가구의 금융생활보고서’를 발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