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하나금융투자가 KEB하나은행과 함께 자산관리 통합 브랜드를 선포해 고액 자산가 등을 대상으로 증권-은행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플레이스원(Place1)건물에 소재한 Club1WM센터에서 하나금융투자 및 KEB하나은행 임직원 55명이 참여한 가운데 ‘골드클럽(GOLD CLUB) 브랜드 선포식’을 가지며 ‘GOLD WM’ 직원 36명을 임명했다고 29일 밝혔다.

‘GOLD CLUB’은 최고의 PB은행으로 인정받는 KEB하나은행에서 사용하고 있던 고유 브랜드이며 국내외 금융전문지에서 수 차례 최고의 자산관리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하나금융그룹을 대표하는 프라이빗뱅킹 명칭이다.

이번 ‘GOLD CLUB’의 통합브랜드 선포로 하나금융투자에서도 ‘GOLD CLUB’을 만날 수 있게 됐다.

하나금융투자와 KEB하나은행의 협업 전략인 ‘One WM’을 위해 하나금융투자는 ‘GOLD CLUB’ 브랜드를 도입해 기존의 KEB하나은행의 PB서비스에 하나금융투자의 투자 및 자본시장서비스를 결합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브랜드 선포와 함께 하나금융투자 WM그룹 영업점의 자산관리전문 직원36명을 ‘GOLD WM’으로 임명했으며 이들은 KEB하나은행 ‘GOLD PB’와 함께 고액 자산가 등을 대상으로 증권-은행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새로 임명된 ‘GOLD WM’에게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연결해 최고의 자산관리서비스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의미를 담은 ‘스마트밴드’를 기념품으로 전했다.

이 사장은 축사를 통해 “하나금융투자는 효과적인 ‘One WM’ 전략실행을 위해 WM그룹을 신설하고 체제를 정비해 왔다”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GOLD CLUB’이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선도적인 입지를 공고히 해 금융그룹 시너지 창출의 대표주자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경훈 하나금융투자 부사장(WM그룹장 겸)은 “이번 ‘GOLD CLUB’ 브랜드 선포를 기념해 하나금융투자는 WM그룹 내 다양한 특화상품을 공급하고 손님들을 대상으로 세미나 등을 진행 할 예정”이라며 “전문인력의 육성에도 힘써서 하나금융투자가 종합자산관리 명가의 지위를 확고히 하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