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전문 IT매체 맥루머가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의 리포트를 분석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온라인 채널 리스트를 확보했다.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우리나라의 경우에, 온라인 채널(사이트)를 통해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다면, 네이버 쇼핑 등의 쇼핑 채널 리스트에서 검색된 해당 스마트폰을 보상판매, 신규구매 등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

또는 각 통신사의 쇼핑사이트를 통해 구매도 가능하고 자신이 계약하고 있는 SKT, KT, LG 유플러스, CJ헬로비전 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빠르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의 경우에는 당일 신품 수령도 가능해 당일 개통도 되는 이점이 있다.

미국은 어떨까.

국토가 넓은 미국에서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최슨 스마트폰을 구매할려면 유명한 구매 전문 사이트를 애용하면 된다. 

최근 글로벌 IT 공룡으로 거듭 몸집이 커니고 있는 아마존(Amazon)이나 미국 최대 통신사인 버라이즌(Verizon) 등이나 해당 휴대폰 제조사 사이트의 쇼핑전문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카운터포인트의 리포트에 의하면 1위는 아모존, 버라이즌은 2위, 3위는 베스트 바이(Best Buy), 4위가 애플이다. 아마존이 1위를 한 이유에 대해서 카운터포인트는 가격 경쟁력, 회원 한정 바겐세일 등의 마케팅 전력이라고 분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