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사진@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홈페이지>

[이현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달 9월 13일(목)부터 일주일간 전라남도 영광군에서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가 열린다. 상사화를 주제로 한 영광 소재지 주요 가을 축제로 공연과 체험행사와 전시 행사가 동시에 열린다.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
: 9월 13일(목)~19일(수) @전남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 일원
- 상사화 히든싱어, 상사화연극, 전국다문화 모국춤 페스티벌, 안산팝스 오케스트라 
- 추억의 전래놀이, 상상화 골든벨
- 한지공예, 토피어리, 집동예, 킬러테라피 클레이, 보릿고개 농장체험, 상사화축제장미션투어, 스탬프투어
- 페이스페인팅, 서예·시화전, 커플행사 등
후원 : 영광군, 한빛원자력본부
무료

올해는 제18회 상사화 축제로, 상사화의 일종인 석산(꽃무릇)이 불갑산(516m)의 온 지역을 붉게 물들이고 있어 영광군에서는 이를 테마로 한 축제가 매년 9월마다 개최되고 있다.

불갑산에는 천연기념물 제112호로 지정된 참식나무 군락지가 있고, 다양한 야생화가 군집하고 있는 등 식생이 풀부하다. 

한편, 수선화과에 속하는 상사화는 꽃이 없고 꽃이 필 때는 잎이 없어 꽃과 잎이 서로 그리워한다는 의미가 있는 백합목 수선화과의 여름꽃으로 잎이 먼저 나와 6~7월에 시든 뒤 8~9월에 꽃이 핀다. 전 세계적으로 20여종이 분포돼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에서만 분포하는 동북아시아 특산소이다.

▲ 인도공주 퍼레이드. <사진@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홈페이지>

영광 상사화 축제 이외에도 영광에는 칠산타워, 영화 '서편제'의 촬영지인 백수지산리 당산나무, 지내들옹기돌탑공원, 영광군민생활체육공원, 우산근린공원 등의 볼거리도 많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