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각 社 홈페이지>

2018년 하반기 주요 그룹 및 기업·기관들의 채용 소식들이 한창이다. 

CJ그룹·DB그룹·한국서부발전·한국무역보험공사·육군본부·한국특허전략개발원·(재)경남테크노파크
- 커리어넷 자료제공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CJ그룹이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을 공고했다. 분야는 인사, 교육, 재경, 홍보, 사업관리, 영업, 마케팅, R&D 등이 분야로 주요 계열사인 CJ제일제당·CJ푸드빌·CJ프레시웨이·CJ대한통운·CJ올리브네트웍스·CJ ENM·CJ CGV·CJ Hello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지원은 9월 17일(월) 18시까지 홈페이지 접수로 진행하면 된다.

DB그룹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업관리, 상품·계리, 영업, 리서치, 경영지원, 생산, S/W 엔지니어 등으로 DB생명·DB금융투자·DB저축은행·DB캐피탈·DB하이텍·DB Inc.·DB메탈 등의 계열사에서 채용을 하고 있다. 대학 또는 대학원 졸업자가 해당전공 및 관련학과 이수자 및 동등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DB그룹과 DB손해보험 간의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입사지원은 10월 11일(목) 17시까지 인터넷 접수로 실시.

한국서부발전은 2018년도 하반기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해당분야는 사무, 발전으로 일반전형과 지역인재전형으로 나눠 채용한다.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지역인재의 경우 일반전형과 지역인재전형 중 선택 지원하면 된다. 학력·연령·어학 등의 제한이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근무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고용관계이 끝난다. 근무 시작일은 10월 10일(수)부터로 지원은 이달 13일(목) 14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무역보험공사도 2018년 지원직(무기계약직)을 모집한다. 사무지원(시간선택제), 미화, 보안, 운전 분야에서 총 10명 내외를 채용할 예정이고,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학력·연령·전공 제한없는 열린 채용 방식으로 응시지원은 9월 11일(화) 17시까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육군본부가 후반기 전문사관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5급공채, 통역, 재정, 군악, 법무행정, 전산, 의정, 간호, 군의로 의무복무기간은 3년이다.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 중 임관일 기준 만 20세 이상 27세 이하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이달 21일(금)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 공고했다. 모집분야는 사업행정(3명)으로 정부 사업 관리 및 행정 보조를 담당하는 일이다. 연력은 제한이 있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은 학력(전공)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근무기간은 3개월이고, 서류전형에서 채용인원의 10배수를 선발하며, 직무 능력 중심의 그룹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원서는 이달 11일(화) 10시까지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재)경남테크노파크가 청년 직원 채용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정책기획단(2명), 기업지원단(2명), 지능기계소재부품센터(1명), 조선해야에너지센터(1명) 등 총 6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 또는 이에 준하는 경력 보유자로 접수마감일 기준 청년나이(만34세 이하)에 해당하는 자(1983년 9월 15일 이후 출생)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이달 14일(월)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