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출 공개된 실사 추정의 삼성 갤럭시A9 스타(가칭)의 모습. <사진@폰 아레나>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IT 전문 폰아레나(PhoneArena) 매체가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할 예정인 '갤럭시(Galaxy) A9(가칭)' 스마트폰 컬러 색상을 중국 화웨이 업체의 P20 시리즈와 비슷한 컬러를 따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화웨이 P20 시리즈의 일부 컬러 옵션 모델은 색상에 그라디인트가 적용되어 있다. P20에는 핑크 골드와 트와라이트와 같은 그라디언트 색상이 적용된 모델이 있다. 

삼성이 조만간 출시할 갤럭시A9 스타에 컬러 옵션에 P20 스마트폰과 비슷한 그라디언트가 적용된 컬러 모델이 출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와 같은 평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화려한 컬러와 그라디언트 색상의 적용은 특히 중국 소비자들을 위한 것으로 중국의 여타 도시들의 밤 조명을 조금한 살려보도라도 황금색을 비롯한 화려한 색상의 조명을 비추고 있는 밤조명 문화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중국 소비자들을 적략적으로 마케팅하기 위해 애플과 화웨이 업체 등의 중국 업체들은 이미 골드 색상을 비롯한 다양한 컬러를 입힌 스마트폰을 앞 다퉈 출시하고 있다.

▲ 그라디언트 색상이 적용된 중국 화웨이 업체의 P20 Pro 스마트폰 트와라이트 색상모델. <사진@huawei>

이에 삼성전자도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해당 매체는 분석하고 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갤러시A9 스타'의 사양(스펙은) 화면크기 6.3 인치에 1080 x 2220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AP는 스냅드래곤 660 모바일 AP에 의해 구동램 4GB 램으로 구동된다. 배터리는 64GB의 기본 저장 장치에 배터리 용량은 3700mAh, 후면부에 수직 형 듀얼 카메라 모듈 탑재에 안드로이드 8.1 오레오(Oreo)가 설치되어 있다. 예상 가격은 470 달러(USD)로 한화로는 약 53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