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한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자영업자 경영지원 프로그램인 ‘신한 SOHO사관학교’에 방문해 자영업자에 대한 경영지원 사업을 격려했다.

신한은행은 14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위성호 신한은행장과 함께 교육 현장을 찾아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자영업자에 대한 경영지원 컨설팅 강화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측에 따르면 윤석헌 원장의 이번 방문은 최근 경기침체로 경영 여건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자영업자에 대한 교육·컨설팅 현장을 찾아 은행권의 자영업 경영지원 사업을 격려하고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간담회에 참석한 윤 원장은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위 행장에게 노무·세무·창업·브랜딩과 같이 자영업자가 어려워하는 분야에 대해 지원과 관심을 확대해 줄 것을 부탁했다”고 말했다.

위 행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신한은행은 사회적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두드림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신한 SOHO사관학교’뿐만 아니라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등 자영업자 및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며 “자영업자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