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진오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예술과 일상을 접목한 예술용품 7천여점이 한 자리에 모여 관객들의 낙점을 기다린다.

▲ 지난 5월 개최된 제1회 아트슈퍼마켓 행사장.(사진=서울옥션)

서울옥션의 예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가 9월 20일부터 30일까지 인사동 인사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리는 '제2회 아트슈퍼마켓'에 '아트콜라보'를 테마로 국내외 100여 명의 아티스트 및 50여개 아트유관업체의 아트 콜라보 상품을 내놓는다.

창고형 아트상품 대형 장터인 '아트슈퍼마켓'은 지난 5월 고미술에서 현대미술, 디자인과 패션에 이르는 총 1만여점 이상의 작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내놓아 주목을 받았다.

이번 아트 슈퍼마켓은 다양한예술작품 전시는 물론,아티스트의 예술 콘텐츠를 소비자 중심으로 제공하는 개인맞춤 서비스에 주력한다.

본 행사 오프닝에는 팝아티스트 김태중의 드로잉 퍼포먼스가 있을 예정이다. 작가가 대형 캔버스에 밑그림을 그리면 관객이 색을 채우고 완성된 작품을 모두가 나누어 가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술은 모두가 향유하는 것’이라는 본 행사의 취지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더불어 음악,패션,예술 등 젊은 아티스트의 소개영상을 제작해 전세계에 배포하는 ‘더아이콘티비’와의 특별전을 벌인다.

이 외에도 모빌 작가 오시영과의 모빌 만들기 클래스,친근한 인형을 소재로 인간의 내면을 조명하는 이사라 작가와의 대화 시간이 연달아 진행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