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성호 신한은행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김상택 서울보증보험 사장(오른쪽부터) <사진제공=신한은행>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은행이 포스코건설 협력업체 금융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19일 서울 종로구 서울보증보험 본사에서 동반성장위원회, 포스코건설, 서울보증보험과 함께 포스코건설 중소 협력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포스코건설은 수급계약 체결 후 계약이행에 필요한 자금이 부족한 협력기업을 신한은행에 추천하며 신한은행은 계약 금액의 일정 범위 내 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전용 대출 상품을 개발해 오는 10월 중 시행할 예정이다.

지원 과정에서 서울보증보험은 추천 기업이 별도의 담보 없이 안정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서를 제공하며 동반성장위원회는 대기업과 중소 협력업체간 동반성장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대기업과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생협력 모델이다”라며 “신한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 포스코건설, 서울보증보험과 함께 만들어갈 협업 플랫폼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