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 소식이 전해져 논란이 일 전망이다.

잠잠했던 화재 소식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른 것으로 사실상 해당 차량 금전적 가치는 내리막길 추세로 이어질 것이라는 누리꾼들의 분석이 나오고 있다.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 이슈가 이처럼 터지면서, 언론에 보도되지 않고 있는 화재 사고가 또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마저 나온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에는 ‘불안해서 못타겠다’ ‘주차장으로 변한 고속도로에서 이런 화재 사고가 나면 어떻게 되는 것이냐’ ‘명절 때 날벼락’ 등의 의견글이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 기사에 속속 올라오고 있다.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 뉴스가 이처럼 화제인 까닭은 잇따른 화재사고로 리콜 결정이 내린 BMW 520d 승용차에서 또 다시 화재가 발생했기 때문. 인명피해는 없다고 하지만, 잇따른 화재 사고로 언제든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특히 엔진룸에서 연기가 발생했다는 점에서,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 소식은 또 다른 공포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가 발생하자 인명피해가 없었던 까닭은 화재 사고 직후 운전자를 비롯해 차에 탄 가족 4명은 신속히 대피했기 때문이다. 현재 관련 사진들은 트위터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명절 차량 화재 소식은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 뿐 아니다.

앞서 23일에도 순천시 서면 남해고속도로 순천 방향 서순천 기점 5㎞ 부근에서 달리던 BMW 520d 차량에서도 화재가 발생했다. 이처럼 순천에 이어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가 발생하자, 단순한 리콜 조치로 이번 사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라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비등하다.

당장 BMW 화재 사태를 계기로 ‘소비자 집단소송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설득력을 얻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스마트카·자율주행차로 전진하는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후진국형 사고로 꼽히는 ‘연쇄적 차량 화재’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

이미 지난해의 경우 관련 화재가 10여 건 발생했다는 주장이 확산되고 있고, 2016년 역시 BMW가 차량 화재와 관련해 리콜을 실시했다는 기록도 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 역시 ‘단순한 화재 사고’로 봐선 안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평창서 BMW 520d 주행 중 화재 이미지 = mbn 방송 캡처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