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자유한국당은 1일 “심재철 의원이 폭로한 청와대의 업무추진비 부당집행에 대한 정부여당의 정치보복이 목불인견 수준으로 진행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문재인 대통령은 치약칫솔도 개인 비용으로 부담하고 있다며 예산사용의 투명화와 절감에 솔선수범할 것을 홍보하며 국민 앞에 청렴한 이미지를 강조해왔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하지만 심재철 의원실에 따르면 약 2억4천만원에 달하는 국민의 혈세가 고급음식점들과 심야 술집 등에서 사용되며, 청와대가 국민의 등 뒤에서 흥청망청해 온 것으로 밝혀졌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청와대는 정부의 ‘예산집행지침’에 위배된 휴일, 심야 시간 업무추진비 사용에 대한 비판이 제기되자 24시간, 365일 일하기 때문이라고 편법적, 특권적 사용을 합리화하고 있다”라며 “각종 업무추진비 부당 사용이 드러나자, 정부여당은 입법·사법·행정 3권 모두를 동원하여 전방위적으로 야당의원을 탄압하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특히 “청와대의 지휘아래 검찰은 신속 압수수색, 국회의장은 방관, 기재위원장은 국정감사 보이콧으로 야당을 탄압하고 국회를 무력화 시키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울러 “검찰은 국토부의 택지개발정보 기밀을 누설하여 부동산 시장질서를 교란시킨 민주당 신창현 의원실의 압수수색을 4주나 지난 오늘(1일)에서야 뒤늦게 진행했다”라며 “야당의원은 나흘 만에 신속 압수수색을 하더니, 여당의원은 비난여론에 떠밀려 이제서야 구색 맞추기용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내일(2일) 심재철 의원은 국회 대정부 질의에서 재정정보시스템 접속 시연을 보일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정부의 정보관리 실패를 밝히고, 재정정보시스템 접속의 합법성을 온 국민 앞에 증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헌정사상 유례없는 야당의원 탄압행위를 중단할 것을 문재인정부에 다시 한번 촉구하며, 국정감사를 무력화시키고 야당을 말살하려는 오만방자한 정부여당에 결코 굴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민주당 이종걸 의원은 심재철 의원과 보좌진 3인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신청한 상태다.

이미지 = 심재철 의원 홈페이지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