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생명>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화생명이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영업 패턴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19일 오프라인 점포 없이 모바일 기기만으로 활동하는 전속설계사 채널 ‘Smart FP’를 새롭게 구축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이번 채널은 FP(Financial Planner·재무설계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생명보험 자격시험 준비, 컨설팅 교육, 재무설계, 청약, 계약관리, 사고보험금 신청 등 영업활동에서 고객 관리까지 모든 과정이 태블릿PC로 이뤄진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은 전자청약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AI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앱 구축을 통해 계약관리(보험료납입, 대출, 보험금지급 등)가 가능하도록 디지털화 해온 바 있다.

‘Smart FP’로 등록되면 모든 활동의 기반이 되는 태블릿PC 구입 및 실사용 비용은 한화생명이 지원한다. 종합 재무 컨설팅 능력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보험, 세금 등의 기본지식은 물론 투자, 상속, 증여 등 고급과정까지 체계화 된 교육을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한다.

‘Smart FP’에 지원하려면 한화생명 홈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내달 7일까지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200명을 우선 선발해 운영하고 파일럿 과정을 거쳐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전통적인 영역으로 여겨지던 보험사 영업채널도 새로운 방식의 시도가 필요한 시점으로 최근 금융사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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