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우리은행이 베트남 현지 통화로 직접 송금해 재환전이 필요 없는 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

우리은행은 20일 최단 6시간 내에 현지 통화로 받을 수 있는 ‘베트남 동(VND) 직접 해외송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베트남 동(VND) 직접 해외송금 서비스’는 베트남우리은행으로 직접 송금해 당일 송금 확인이 가능하고 최단 6시간 내에 현지에서 받을 수 있는 베트남 특화 송금서비스다. 개인과 기업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영업점과 ATM 등을 이용한 다이렉트 해외송금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송금수수료는 일반 해외 송금수수료와 동일하고 베트남우리은행 계좌로 받으면 중계수수료가 50% 우대돼 약 1만 원(22만 동) 저렴하다.

기존에는 주로 미국 달러(USD)로 송금하고 베트남에서 동(VND)으로 재환전을 해야 했다. 이번 서비스는 베트남 동(VND)으로 직접 송금해 현지 수령금액을 확정할 수 있고 재환전을 하지 않아 비용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과 한국의 베트남 근로자들의 송금 수요를 파악해 특화 송금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지 사정에 맞는 다양한 송금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