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국투자증권이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아 발행어음 업무를 시작한지 1주년을 맞아 저금리시대 확실한 투자상품으로 자리매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7일 한투증권에 따르면 지난 20일 기준 발행어음 잔고는 3조7000억 원을 넘어서는 등 개인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자산증식 수단으로, 기업에게는 자금 공급을 통해 성장을 유도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앞서 한투증권은 지난해 증권업계 첫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아 발행어음 업무에 첫 발을 내딛었다.

도입취지에 맞춰 한투증권은 IB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성장·혁신기업 등 모험자본 투자 기업금융 관련 자산에 50%이상, 부동산 관련 자산 30% 미만 투자하고 유동성 비율 100% 이상 법규기준을 모두 준수하며 운용 중이다.

‘퍼스트 발행어음’은 만기와 납입 방식에 따라 총 9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년물 기준 금리는 2.5%다.

특히 판매금액 개인고객 비중은 50% 이상으로 저금리시대 확실한 투자 상품으로 자리 매김한 것으로 평가된다.

전태욱 종합금융담당 상무는 “발행어음 사업은 운용역량에 따라 성공여부가 달려 있는 만큼 자금 조달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함께하며 장기 성장을 유도해 혁신기업의 마중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투증권은 발행어음을 통해 올해 4조 원, 2019년 6조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달러를 단기 보유하는 수출입 기업과 해외투자나 유학 등으로 달러보유가 늘어난 개인을 위해 수시입출금 외화표시 발행어음 연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