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

▲ 롯데제과와 제17보병사단이 ‘1사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제과(Lotte Confectionery>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EconomyTalk News)] 롯데제과가 지난 11월 28일(수), 제17보병사단과 ‘1사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행사에는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를 비롯해 기업 관계자와 김정유 사단장 및 군 주요 관계자와 사단 장병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1사1병영’ 캠페인은 군 사기 제고와 민군 유대 강화를 위한 기업과 군부대가 1대1로 체결하는 협약으로, 이번 협약으로 롯데제과는 제17보병사단과 함께 안보와 경제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17사단은 전군 최대 규모의 사단으로, 올해 건군 제70주년 국군의날 기념 대통령 부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었다.

금번 협약에 대해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는 “롯데제과와 17사단은 지리적으로 아주 가까운 위치에 있어 17사단 장병들이 우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주고 있다는 의미이며, 또 우리는 가장 가까이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뜻이다"라고 말하면서, 이어 "우리는 서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과 군대로서 함께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지난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매해 지속적으로 국군 장병들에게 위문품을 전달과 국군 행사에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2016년 7월UN 평화유지군 소속으로 파병된 동명부대 지원, 2017년 7월에는 공군 3여단 본부 지원, 8월에는 해군사관학교 개교 70주년 행사 지원과 국군의날 행사에 제품을 전달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