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HDC현대산업개살이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복현시영 82,83아파트 재건축관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30일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일원에 복현시영82,83 아파트를 재건축한 대구 복현IPARK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구 복현IPARK는 지하2층, 최고 18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8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전용 59~75㎡, 105세대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31세대(일반 공급 10세대), 75㎡A 116세대(일반 공급 16세대), 75㎡B 113세대(일반 공급 79세대), 84㎡A 158세대, 84㎡B 67세대 등 100% 중소형으로만 이뤄져 실 수요층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 복현IPARK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대부분의 세대가 3Bay, 4Bay 판상형 위주 평면으로 설계돼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하다.

또 수납, 드레스룸, 알파룸 구성 등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평면을 도입했다. 전 세대 주방은 ‘ㄷ’자 구성으로 주방 기능 및 동선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편리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와 독서실, 키즈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중심에는 중앙광장을 조성해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단지와 마주한 들샘공원과 통로를 연결해 입주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특히 대구 복현IPARK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의 IT첨단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세대 내 에너지관리 기능, 일괄소등 기능과 전력 사용량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유도한다.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날씨 등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일괄소등, 가스밸브 잠금,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 개별 세대 및 공용부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HDC현대산업개발만의 특허기술인 스마트LED감성조명시스템으로 세대 내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어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 밖에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람 보안등을 통해 실시간 공기질 확인이 가능하다. 공기질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가로등 색상 변화를 통해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대구 복현IPARK는 오는 12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 5일 1순위, 12월 6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3일, 정당계약은 12월 26일~2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