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CERCG(중국국저에너지화공집단)가 모든 채권자에게 이자를 지급하겠다고 공시했다.

한화투자증권은 금정제십이차의 자산관리자로서 CERCG가 지난 26일 싱가포르거래소와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CERCG 관련 채권에 대해 이자 지급과 최대주주 지분 확대 등의 주요 내용을 공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시에 따르면 CERCG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자구계획안에 대한 진실성을 채권자들에게 보이고자 오는 12월 20일경 모든 채권자에게 각 채권별 현재 이자율로 이자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 채권단이 보유한 채권 1억5000만 달러(전체 발행액의 약 7%)는 5.55%의 금리로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CERCG가 발행한 전체 역외채권은 약 21억 달러이며 채권자들 중에는 한국 기관 투자자뿐 아니라 중국 최대 보험사인 중국인수생명, 국영은행인 중국수출입은행 등이 있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공시에 따르면 CERCG의 최대주주인 CNFIC(중국부래덕실업회사, 북경시 상무위원회 100% 소유)가 CERCG 지분율을 이달 말까지 49%에서 58%로 확대할 예정”이며 “이번 CNFIC의 지분 확대가 CERCG 그룹 전체의 구조조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최대 주주로서 효과적인 통제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