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UPDATE : 2018.12.11 화 17:28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유통
CJ ENM 오쇼핑부문, 재규어 SUV ‘E-PACE’ 판매
  •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8.12.06 12:00
  • 댓글 0
▲ 재규어 이페이스(E-PACE)의 ‘P250 S’ 모델.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초소형 전기차를 시작으로 신차 판매 시장 개척에 힘써온 CJ ENM 오쇼핑부문이 고급 수입차로 대표되는 재규어의 SUV 차량을 판매한다. 자동차 딜러점과의 협업 프로세스를 안착시켜 홈쇼핑에서의 신차 판매를 활성화하고 동시에 자동차 판매 라인업을 확대해 차별화된 성장 동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9일 밤 10시 45분부터 총 60분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협업해 재규어의 SUV ‘이페이스(E-PACE)’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재규어E-PACE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4륜 구동 퍼포먼스 SUV로 스포츠카의 역동성은 물론 높은 공간 활용성까지 갖춰 5인승 SUV의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E-PACE의 ‘P250 S’(5460만 원, 개소세 인하가격)는 E-PACE의 4가지 등급 중 가장 대중적인 차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방송 시 상담을 남기고 최종 출고까지 진행한 고객에게는 약 130만 원 상당의 루프레일과 루프탑을 무상 지원하며 재규어 캐디백 세트과 슈케어세트 중 한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보증기간도 기존 3년 10만km에서 5년 20만km로 대폭 늘려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방송 전까지 CJ몰 미리 주문 기획전을 통해서도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차량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방송 중 구매 상담 신청을 남기면 된다. 이후 재규어 측에서 해피콜을 진행해 고객이 위치한 인근 딜러점을 배정해 해당 딜러점에서 최종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동차 현장을 통한 계약이라는 방식이라는 상생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통해 판매 프로세스를 확립해 홈쇼핑 자동차 판매 저변을 확대 시키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동차 본사와 계약 후 자동차 사 대리점을 거쳐 계약하는 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상담 고객이 홈쇼핑으로 접수하면 이후 자동차 사에서 고객이 위치한 인근 자동차 대리점으로 배분해 대리점의 판매실적으로 이어지도록 했다. 지난 10월 28일 르노 ‘트위지’ 방송에서는 이 프로세스를 통해 3700여건의 상담예약 콜이 접수되는 등 고객의 반응이 뜨거웠다. 당시 트위지 판매 역시 협업 방식을 통해 홈쇼핑과 더불어 자동차사 내부적으로 윈윈(Win-Win)할 수 있었다.

CJ ENM 오쇼핑부문 방철배 상무는 “초소형 전기차판매를 통해 TV홈쇼핑의 자동차 판매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CJ ENM오쇼핑은 홈쇼핑 업계 선도자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자동차 풀을 넓혀 차별화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 ENM 오쇼핑부문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 1998년 기아 자동차의 ‘크레도스’ 판매를 시작으로 2003년 포드 ‘몬데오’, 2009년에는 포드 ‘머스탱’ 등 수입차를 연이어 론칭했다. 이후 홈쇼핑에서 캐딜락 CTS(2009년), BMW 스파트포투(2011년), 혼다 어코드(2012년) 등 다양한 자동차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수입차 판매는 2014년 10월 시트로엥 C4 그랜드 피카소 이후 4년만이다
올해는 지난 10월에 대창모터스의 ‘다니고’, 르노 ‘트위지’를 판매하는 등 초소형 전기차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cys4677@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이보크' 1만대 판매 기념 가격 인...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이보크' 1만대 판매 기념 가격 인...
젝시믹스, 알뜰 소비족들 환호성 질러... 공짜로 그 받을...젝시믹스, 알뜰 소비족들 환호성 질러... 공짜로 그 받을...
어기구 의원, 원자력 안전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어기구 의원, 원자력 안전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프리즈 아트페어로 살펴보는 한국미술 해외 진출 위한 '아트...프리즈 아트페어로 살펴보는 한국미술 해외 진출 위한 '아트...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