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그룹>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하나금융그룹이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했다. 이들은 3개월간 다양한 금융업무 경험 및 관계사간의 소통 역할 수행 등의 활동을 시작한다.

하나금융그룹은 6일 오전 명동 사옥 대강당에서 ‘제12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 다문화가정 학생과 외국인 학생을 포함한 60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다음 해 2월 말까지의 활동 기간 중 다양한 미션 활동을 통해 금융지주,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업무를 경험해 보고 관계사 간 소통의 역할을 수행한다.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그룹이 진출해 있거나 진출 예정인 국가에서의 현지 탐방 및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국내 사회공헌 활동 ▲관계사 탐방 및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SNS를 통한 그룹 브랜드 홍보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발대식에 참석해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고 대학 시절의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이곳에서의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들이 대한민국 미래 금융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 11기까지 총 650여 명이 활동을 수료했다. 활동 수료 후에도 하나금융그룹과 관련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그룹 주최 ‘홈커밍데이’ 행사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 하나금융그룹 선배 및 다른 기수 멤버들과의 만남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된다.

이들의 활동은 공식 페이스북 온라인 채널 및 20대를 위한 하나금융그룹 유스(Youth) 브랜드인 ‘영하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게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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