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은 20일 ‘KB스타뱅킹’에서 이용 가능한 비대면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자산관리#(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자산관리#(샵)’은 해시태그(#)와 상점(Shop), 올림표(Sharp)의 다의어로 금융특성을 해시태그처럼 키워드화해 상품을 제안하는 금융상품몰이 고객가치를 높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출시된 ‘자산관리#(샵)’은 자산·지출·미래·Play Asset 등의 4가지 메뉴로 구성했다.

자산메뉴에서는 자산 현황뿐만 아니라 나와 비슷한 자산규모나 월 소득 군의 상품구성, 수익률 등을 비교해볼 수 있으며 지출메뉴는 KB국민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소비패턴 정보를 선별해 보여준다. 미래메뉴는 은퇴·노후 설계를 위한 연금 정보를 점검할 수 있고 Play Asset은 참여자 간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로 가족 및 친구들을 초대해 자신이 보유한 상품의 수익률로 순위 경쟁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21일까지 이벤트를 열어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자산관리는 자산규모를 일정 이상 갖춰야 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다”며 “이번 ‘자산관리#(샵)’오픈을 통해 10만 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생활 속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아 고객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