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우리카드가 KT 인공지능(AI) 스피커인 기자지니를 통해 말 한마디로 다양한 디지털 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를 선보인다.

우리카드(사장 정원재)와 KT는 지난 24일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디지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가지니’ 스피커에 주요 키워드를 말하는 것만으로 인공지능(AI) 스피커와 TV를 통해 카드서비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니야, 12월 카드결제금액 알려줘”라고 말하면 “12월 카드결제금액은 OOO원입니다”라는 음성안내가 제공된다. 또 “지니야, 세부내역 확인”이라고 하면, TV화면 연동을 통해 이용내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우리카드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인공지능(AI) 서비스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KT와 적극 협업해왔다.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에는 고객이 자주 찾는 메뉴인 ▲카드 이용내역 조회 ▲이용대금명세서 확인 및 업종별 이용내역 분석 ▲소비 분석 통계 정보 등을 제공하여, 편리하고 합리적인 고객의 카드 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맞춤카드 추천 ▲금융서비스 신청 및 이벤트 안내가 가능하도록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 서비스 개발은 디지털 채널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으로서 우리카드 디지털 역량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