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리브똑똑(Liiv TalkTalk)’ 금융서비스를 대폭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6일 대화형뱅킹플랫폼 ‘리브똑똑(Liiv TalkTalk)’의 금융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리브똑똑’은 메뉴 형태로 제공되는 기존 금융앱과는 달리 창구에서 은행원과 대화하듯 메신저 창 내에서 간단한 명령어로 다양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비서 역할을 하는 ‘똑똑이’는 우선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간편조회 및 송금 거래뿐만 아니라, 펀드 신규 및 환매, 신탁, ISA, 청약, 지방세 납부 등 다양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특히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편비밀번호로 펀드를 가입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금융알림 서비스도 대폭 확대돼 펀드나 신탁 수익률, 청약 장기미납계좌 납부 알림 등 알림에 더해 거래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똑똑은 보안 메시징, 클라우드, 인공지능, 오픈API 등 미래기술이 집약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대출상품, 단톡방을 통해 거래를 공유하는 단체형 상품, 통지와 입금이 가능한 공과금 등 앞으로 다양한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