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이 2019년에는 은행 경영 근본인 휴매니티에 기반한 ‘손님과 현장중심’의 영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28일 통합은행 출범 후 최대의 업무실적에 기반한 현장 중심의 영업지원 활동 역량 제고를 위해 ‘2019년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9년 조직개편은 ▲손님중심의 혁신을 통한 손님 행복 실천 ▲지역, 기관 등 손님과 현장 중심의 마케팅, 지원역량 제고 ▲고령화, 글로벌화 등에 대응한 수익 성장 기반 강화 ▲내부통제 역량강화 및 조직운영의 효율성과 시너지 제고 등으로 압축된다.

우선 KEB하나은행은 기존 소비자브랜드그룹을 ‘소비자행복그룹’으로 전환하고 그룹의 소비자보호본부 내 손님에 대한 서비스 제고 및 만족도 개선 등을 전담하는 손님행복센터를 신설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는 소비자보호의 중요성 및 독립성 강화 추세를 반영함과 동시에 손님불편 제거 등 손님 가치와 손님 경험 제고, 손님 중심의 일하는 방식 혁신 등 손님 행복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역의 손님과 시장 변화에 신속한 대응, 인력 운영, 효율적인 현장지원을 위해 기존 중앙영업그룹을 2개의 영업그룹으로 분리 운영해 현장중심의 영업을 강화한다.

여기에 기관사업본부를 기관사업단으로 격상해 기관 손님에 대한 영업지원 및 관리, 다양한 기관손님에 대한 마케팅 전문성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KEB하나은행은 급속한 고령화 및 100세 시대 대비 연금·은퇴·신탁 사업 부문의 역량과 전문성 강화 지원을 위해 웰리빙그룹에 연금사업부와 은퇴설계센터로 구성된 연금사업본부를 신설한다.

더불어 IB의 글로벌화 및 PIB 수요 증가에 대비해 IB사업단에 해외 인프라 및 부동산투자와 프로젝트금융 등을 담당하는 ‘글로벌IB금융부’를 신설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다.

이 외에도 KEB하나은행은 급변하는 금융시장과 4차 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조직 내 내부통제에 대한 인식 제고와 역량 강화, 선진화 추진을 위해 ‘내부통제혁신단’ 신설, 셀 조직 확대적용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