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지난 8일 총파업으로 인해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해 고개를 숙였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9일 전날 총파업으로 인해 고객분들께 크고 작은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총파업날 전국 1058개의 모든 영업점의 문을 열고 거점점포 운영 및 비대면 채널 등을 통해 영업을 마무리했다.

이날 재직직원 총 1만6000여 명 중 1만 여 명이 정상 출근해 고객 응대에 나섰고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비대면채널도 정상 운영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함께 8일 영업시간 중 발생한 창구거래 및 ATM수수료는 면제해 고객 달래기에 나서기도 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다시 한 번 고객 불편을 끼쳐 드려 거듭 죄송하다”면서 “총파업 중에도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9일부터는 모든 업무가 정상화돼 어느 자리에 있었든 모든 직원들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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