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1월 12일 (사)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에서 개원한 2019년 1기 조향전문지도사(향수) 자격증 교육 아카데미

[최노진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 (사단법인)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K.C.A.A)가 2019년 1기 조향전문지도사 자격증 교육 아카데미를 열었다.

(사)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K.C.A.A)에 따르면, 2019년 1월 12일 2019년 1기 조향전문지도사(향수) 자격증 교육 아카데미 클래스를 오픈했다.

2019년 첫 아카데미 개원식 및 수업에는 각개 각층의 수강생이 모였다. 현재 가장 핫한 직업으로 급부상한 향수 전문가(조향전문지도사)로 나아가기 위한 관심과 열기를 체감할 수 있었다고 협회측은 전했다.

조향전문지도사(향수) 자격증은 기초과정(3급) 퍼퓸디자이너 입문 과정을 비롯해 전문가 과정(2급) 퍼퓸마스터, 전문가 과정(1급) 퍼퓸인스트럭터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향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시작하는 입문 클래스 기초과정은 조향을 접하기 위해 향료 전반적인 다양한 이해와 지식을 습득하는 교육을 받는다. 쳔연향료와 합성향료의 숙지 훈련을 하며 단품 향료의 숙지와 실글 향료 베이스 조향 연습도 병행한다.

이어 전문가 과정인 퍼퓸마스터 클래스는 기본 과정의 바탕위에 후각의 생리적 특성과 기능성 향료에 대한 이해와 향료의 평가기준에 따른 이론을 배운다. 에센셜 오일을 통해 기능성향 조향과 다양한 향조를 중점적으로 배운다.

전문가 과정 1급 퍼펌인스트럭터 클래스에서는 기본 조향을 지도할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을 배양하며 감성 마케팅, 향 기기 분석에 대한 이해, 향수 마케팅, 자기만의 향수 만들기의 제형 연구, 최신 향수 트렌드를 공부하고 다양한 종류의 향수 타입을 조향한다.

(사)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는 "1기 아카데미 개원을 시작으로 수시로 수준에 맞는 맞훔형 클래스를 개설할 예정이다. 조향사 교육과정외에도 디퓨저 교육과정, 수제 비누 교육과정, 캔드 교육과정, 석고 교육과정, 심리조향사 교육과정 등 현재 뜨겁게 조명되고 있는 직종에 대한 교육과 관련 업종에 대한 컨설팅을 협회는 꾸준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