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바이오픽스 3종 이미지. (사진=한국야쿠르트)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국야쿠르트가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바이오픽스’는 한국야쿠르트의 50년 전통 연구기술력이 담긴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픽스 액티브’와 ‘프로바이오픽스 뷰티’, ‘프로바이오픽스 패밀리’ 총 3종으로 구성했다.

제품에는 한국야쿠르트가 보유한 특허 유산균을 적용했다. 또한 특허 유산균의 특징을 바탕으로 기능성과 제형을 세분화했다. 고객은 대상과 필요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보관기간 동안의 유산균 생존율도 극대화했다. 유산균 전용 밀폐용기를 사용해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장기간 섭취 및 보관이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기능성뿐만 아니라 보관용기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액티브’는 장 건강 특허유산균 HY7715가 들어있어 답답하고 더부룩한 장을 집중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보장균수는 일일섭취량의 최대치인 100억 CFU에 달한다. 보장균수는 유산균들이 유통기한까지 안정적으로 얼마나 살아 있는지를 가늠하는 기준이다.

'뷰티’는 피부 보습 기능성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특허유산균 HY7714가 들어있다. 보장균수는 100억 CFU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와 같은 장 건강 관리는 물론, 피부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패밀리’는 장 건강 특허유산균 HY7715가 함유된 츄어블 제품으로 온가족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캡슐 혹은 분말 제형이 부담스러운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프로바이오픽스’는 50년간 축적한 한국야쿠르트만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기술력이 담긴 특별한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연구와 품질 강화를 지속하여 프로바이오틱스 선도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간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건강기능식품 중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규모(생산액 기준)는 2259억 원이다. 이는 직전년도 대비 약 19%가량 증가한 수치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