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리어넷 자료제공

2019년 상반기 주요 그룹 및 기업·기관들의 채용 소식들이 한창이다. 

▲ 2017년 국토교통기술대전에서 건국대와 베셀(VESSEL)社가 개발·제작한 경항공기 KLA-100이 모습. <사진@이코노미톡뉴스>
SPC삼립·현대코퍼레이션·건강심사평가원·한국해양과학기술원·육본·건국대·울산과학기술원·하이네켄
- 커리어넷 자료제공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SPC SAMLIP(삼립)이 경력직을 모집 공고를 냈다. 분야는 영업, 재경으로 학사 이상의 학위 보유자만 지원이 가능. 영업직은 경력 3년~5년, 재경은 3년 이하의 경력이 필수. 근무지는 서울 양재 사옥이다. 지원은 1월 20일(일) 24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도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재무회계, 법인연결결산·관리 분야에서 뽑는다. 해당 경력 5년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근무지는 서울 종로구 본사로 향후 해외 근무도 가능하다. 서류지원은 이달 20일(일) 24시까지 홈페이지 접수. 서류가 접수되자마자 서류심사기 진행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19년도 상반기 전산직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시스템운영(6급갑)으로 일반인 35명과 장애인 10명 등 총 45명을 채용할 계획을 밝혔다. 정보처리기사, 전자계산기기사,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중 1개 이상의 소지자만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은 3월 11일(월) 임용 예정으로, 이후 3개월 근무 후 평가를 통해 70% 이상이 정규직 전환된다. 입사지원은 이달 21일(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연구직과 연구기술직을 모집 공고를 발표했다. 연구직은 박사 학위 소지자 또는 취득 예정자만 지원 가능하고, 연구기술직은 석사 학위 소지자 또는 취득 예정자만 지원이 가능. 온라인 인성검사에 미응시를 한 지원자는 자동 불합격 처리가 된다. 지원은 1월 21일(월) 16시까지 온라인 접수.

육군본부가 2019년 민간부사관 여군 1기를 모집중이다. 비전문성 특기, 전문성 특기에서 모집을 하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 입관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27세 이하, 신체조건을 충족해야 가능. 서류접수 후 1차 평가로 필기평가·필기인성검사·직무수행능력평가가 진행되며, 2차 평가로는 신체검사·체력평가 및 면접평가·인성 및 신원조회 후 최종 선발심의를 통과하면 최종 합격이다. 접수는 2월 1일(금) 13시까지 인터넷 지원 후 우편으로 지원 서류도 제출해야 된다.

건국대학교가 정규직 직원을 공개채용 중이다. 모집 분야는 연구실 안전관리분야로 근무지는 서울 광진구 학부 또는 대학원으로 화학, 화학공학 관련 전공자, 국가기술자격 안전관리 분야 기사 이상의 자격 소지자만 지원 가능. 우대사항도 표기되고 있어 상세 공고내용을 확인하면 좋다. 지원은 이달 17일(목) 16시까지 본교 홈페이지 접수.

울산과학기술원이 2019년도 상반기 직원을 모집공고하고 있다. 분야는 법무관리(1명), 세무·회계관리(1명), 일반행정(4명), 연구시설장비관리(2명), 연구실 안전환경관리(1명), 슈퍼컴퓨팅(1명), 일반행정(장애인 3명) 등 총 13명. 중복 지원은 불가. 모든 직군은 임용 후 6개월의 시보(수습) 기간을 가지면 이후 평가를 통해 최종 임용한다. 지원서는 1월 21일(월)까지 홈페이지 접수.

하이네켄코리아가 영업부 Sales Trainee를 모집중이다. 분야는 ON Trade(서울), OFF Trade(서울), ON Trade(대전), OFF Trade(대전)으로 1년 계약직이다. 이후 정규직 전환고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초대졸 이상의 신입 및 관련 경력 1년 이하, 2종 보통 이상의 운전 면허 소지자 및 운전 가능자만 지원이 가능하면, 지워서 접수는 이달 23일(수)까지 홈페이지 접수.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