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참치선물세트 이미지. (사진=동원F&B)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동원F&B의 '동원참치선물세트'가 출시 35년을 맞았다.

16일 동원F&B에 따르면 지난 1984년 국내 최초로 참치캔을 담은 동원참치선물세트가 출시됐으며 현재까지 누적 2억 세트 이상이 판매됐다.

조미료나 식용유가 대부분이던 당시 국내 식품선물세트 시장에서 고가의 선물이었던 동원참치선물세트는 출시 첫 해인 1984년 추석에만 30만 세트 이상이 판매되며 선물세트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이후 참치캔이 가진 고단백, DHA, 셀레늄 등으로 건강식품 이미지가 강해지며 수요가 확대됐다. 이를 통해 지난 2006년 추석에 누적 1억 세트를 넘어섰고, 이후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해 지난해 추석에 2억 세트마저 돌파했다. 2억 세트는 대표 선물세트를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10만km로 지구 약 두바퀴 반을 돌 수 있는 양이다.
 
동원F&B는 올해도 참치캔에서 리챔까지 건강 컨셉의 제품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참치는 태어나서부터 죽을때까지 24시간 쉬지 않고 대양을 넘나들며 유영하는 스테미너의 대명사다. 국내 대표 참치캔인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고급캔햄 국내브랜드 1위인 ‘리챔’은 최근 나트륨 저감화를 통해 풍미는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기존 100g당 840mg에서 670mg으로 20% 이상 대폭 낮춰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여기에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요리유, 구운소금 등 담은 혼합세트도 선보인다.
 
동원 설선물세트는 시중 대형마트, SSM, 백화점, CVS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