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이 영국 ‘글로벌파이낸스’ 지가 선정한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해 통산 18회의 기염을 토해냈다. 특히 무역금융 분야 시장 지배력과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다양한 역량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16일 영국 런던에서 세계적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2019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KEB하나은행은 통산 18회 수상 기록을 남기게 됐다.

이는 무역금융 분야 시장 지배력과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글로벌파이낸스’ 관계자는 “KEB하나은행은 전세계 135개국 소재 글로벌 은행들과 환거래 계약을 체결하는 등 무역금융 및 외국환 분야에서 대한민국 내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무역금융 거래규모 성장에 맞춰 시장지배력도 강화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탁월한 상품·서비스 품질과 기술력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BAFT(The Bankers Association for Finance and Trade)’ 연례 회의 기간 중 진행됐으며 전세계 금융전문가와 애널리스트의 평가 및 설문 결과를 토대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