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화생명이 주52시간 근무제에 맞춰 신입사원 연수도 조정하는 등 달라진 신입사원 입문과정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합숙 교육이지만 야간·주말 교육이 사라졌고 야간에는 개인시간으로 워라벨을, 주말 엔 버킷리스트 실행하도록 조정했다.

한화생명은 18일 용인 연수원에서 지난 7일부터 18일까지 모두 8박 11일간 신입사원 입문과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 한화생명은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부터 주52시간제 도입과 디지털 세대라는 특성에 맞춰, 워라밸(일과 삶의 밸런스)과 스스로 선택 가능한 디지털 컨텐츠로 이루어진 새로운 입문과정을 도입했다.

특히 저녁 6시가 되면 신입사원들은 학습 과정을 멈추고 숙소로 ‘칼퇴근’을 해 본인을 위한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과정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밤 늦은 시간까지 교육장을 떠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으나 이제는 옛말이 됐다.

입문과정 기간 중 주말은 연수원을 떠나 각자 집으로 향해 가족과 함께 보내고 월요일 오전 연수원으로 출근했다.

신입사원들은 학업과 취업준비기간 동안 하지 못한 나만의 주말 버킷리스트를 실행에 옮기기도 했다.

이들은 입사 전 도움을 주신 멘토를 찾아가고, 부모님과 함께 등산을 하거나, 식사를 하고, 체력 단련을 위해 한강 10km를 달리는 등 본인만의 버킷리스트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한화생명은 디지털 세대에 맞춰 모든 교육과정은 디지털화 했다.

신입사원들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도구를 활용해 자기소개 콘텐츠를 제작해 발표했다. 팀을 구성해 주어진 디지털 콘텐츠를 능동적으로 선택해 학습하고 결과물도 함께 제작했다.

한화생명은 스마트연수시스템을 도입해 학습과 보고서 작성 등 모든 교육과정을 테블릿PC 하나로 가능하게 하는 등 큰 변화와 진화를 선보이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