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모미톡뉴스]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이 중국 1위 영화 티켓팅사의 IPO공동주간사로 선정돼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았다.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은 22일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중국 유니콘 기업인 마오얀 엔터테인먼트(Maoyan Entertainment)의 홍콩 IPO에 공동주관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주관사 선정은 홍콩 현지 IB들과 치열한 경쟁을 뚫고 국내 증권사 중 최초로 기업가치 1조 원이 넘는 중국 유니콘 기업의 해외 상장에 공동주관사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마오얀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온라인 영화 시장점유율 61%(2018년 상반기 기준)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 최대 영화 티켓팅 업체로서 중국 전체 극장의 95%에 온라인 영화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자국영화 티켓판매를 비롯해 배급, 프로모션, 제작, 투자 등 수직계열화를 완성한 바 있다.

최보성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대표는 “이번 공동주관사 선정을 통해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전체 공모금액의 최대 10%를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에게 주선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오얀 엔터테인먼트는 메릴린치, 모건스탠리, 차이나 르네상스 증권을 공동대표주관사로 선정해 1월말 홍콩 증시 상장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공모가와 공모금액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수요예측을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