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농협금융이 2019년 경영전략회의 및 경영협약식에서 ‘체질개선’, ‘변화’, ‘미래’, ‘성장기반’ 등 4가지 전략을 제시해 불확실한 경영환경에도 흔들림 없는 미래설계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농협금융(회장 김광수)은 24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NH인재원에서 자회사 CEO 및 그룹 주요 간부 100여명과 함께 ‘체질개선과 변화로 미래 성장기반 구축’이라는 슬로건 하에 2019년 경영전략회의와 경영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광수 회장은 올해 경영전략 방향으로 ‘체질개선’, ‘변화’, ‘미래’, ‘성장기반’ 등 4가지 키워드를 제시하고 ▲자본효율성 제고 및 자산·부채 리밸런싱을 통한 체질개선 ▲경영인프라 개선 및 미래지향적 내부 혁신, ▲미래 금융환경에 요구되는 금융인의 DNA ▲금융회사 성장기반 강화에 필요한 자세 등에 대해 참석자들과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올해 손익목표 1.5조 원을 달성해 농업농촌을 위한 안정적인 협동조합 수익센터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2년 연속 1조 원 이상의 수익을 확보함으로써 향후 불확실한 경영환경에도 흔들림 없는 미래설계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 회장은 농협금융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하드웨어적 경영인프라와 잠재력에 더해 미래를 준비하는 소프트웨어적 능력으로 ‘디지털+데이터 리터러시(Literacy, 남보다 먼저 읽고 대응하는 능력)’와 ‘글로벌 이니셔티브(Initiative, 진취적 결단력)’를 강조했다.

그는 또 사회적책임과 관련해 “농협금융의 존재 및 성장기반의 핵심은 고객·농업인·농축협”이라면서 “촘촘한 소비자 보호와 국민의 농협 구현에 농협금융이 솔선수범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농협금융은 이후 8개 자회사 대표이사와 경영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책임경영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