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1인 미디어 방송’이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KB국민은행이 1인 크리에이터 BJ 감스트와 손을 잡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2일 축구 중계 전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리브(Liiv)와 BJ 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감스트가 재치 있는 입담으로 ‘리브’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한편 축구팬들의 위시 아이템인 ‘몰텐 축구공’ 및 ‘국가대표 유니폼’을 경품으로 증정해 시청자 수는 최고 22만 명을 기록했다. 25일 진행 예정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에서도 이벤트를 안내하고 리브(Liiv)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3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라이브 방송이 진행된 지난 22일 오후 10시부터 12시까지 리브 신규 가입자 수가 전일 동시간 대비 6.4배 상승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며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5일에 펼쳐질 라이브 방송에서는 경품 규모를 더욱 확대했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의 간편뱅킹 앱 ‘리브(Liiv)’는 간편결제 서비스인 리브뱅크페이, 출금 수수료 없는 리브ATM출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금융플랫폼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